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CM, 웨어러블디바이스 블루투스스피커 'EXS-MAN 일렉웨어' 출시

송고시간2017-01-19 16:30

KCM, 웨어러블디바이스 블루투스스피커 'EXS-MAN 일렉웨어' 출시 - 1

▲ KCM이 웨어러블 디바이스 블루투스 스피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엑스맨(EXciting Sports MAN) 일렉웨어는 야외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4.1 페어링을 통해 연결된다.

라이딩이나 러닝 등 운동을 할 때 블루투스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방향 지시등 기능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초경량으로 설계된 어깨 견착선 앰프 스피커를 통해 생동감 있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며 저전력 설계와 parabola type의 외장 스피커는 작지만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느끼게 해 준다.

스피커의 방향성으로 음량을 조절하기 때문에 일정 거리 밖(2∼3m)에서는 음악을 들을 수 없어 타인에게 소음으로 피해를 끼칠 우려가 상대적으로 적다.

업체 관계자는 "음악 소리로 인해 주변 소음을 듣지 못해 일어나는 사고가 잦은데, 일렉웨어는 이런 기능도 보완했다"라며 "음악 청취 중 동행자와의 대화도 가능하며 주변 소리(차량, 신호 등)를 들을 수 있도록 설계하여 운동을 즐기는 스포츠인들이 더욱 안전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안전장치로는 별도 제공되는 무선 리모트 컨트롤러로 자전거의 핸들에 알맞게 맞으며 본체의 뒷부분에 있는 방수 처리된 LED 램프가 야간 후미등 역할 및 방향 지시등(깜빡이) 역할을 해 주어 야간 운동 시 안전 확보에 도움이 된다"라고 덧붙였다.

제품은 밴드형과 배낭형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되므로 사용자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