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재명, 이재용 영장기각에 "재벌해체가 적폐청산의 핵심"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이재명 성남시장은 19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과 관련, "대한민국이 재벌공화국임이 다시한번 증명됐다"며 "법이 정의를 외면하고 또다시 재벌권력의 힘 앞에 굴복한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대선주자인 이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당연히 구속돼야 할 이 부회장이 풀려났다. 부패에 관대한 나라의 경제가 잘 된 예가 없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어 "이재용은 박근혜-최순실에게 뇌물을 갖다 바치고 그 대가로 편법 경영승계의 퍼즐을 완성했다"며 "재벌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토대이며 70년 친일부패독재세력의 실체"라고 지적했다.

이 시장은 "이 부회장이 최순실에게 건넨 뇌물 430억원은 노동자들의 피와 땀이며 국민의 눈물"이라며 "회사 돈을 자기 치부를 위해 횡령하는 경영자가 경영하는 기업은 망하는 길로 들어설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 시장은 "재벌체제 해체가 적폐 청산, 공정국가 건설의 핵심"이라며 "족벌세습 지배체제를 해체하는 것이 삼성을 살리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부당한 재벌체제를 해체하고 공정한 국가를 건설하는데 제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약속했다. 차기 대통령은 재벌해체에 정치생명을 걸어야 한다"며 "재벌이 독점하고 있는 부와 기회를 중소기업, 노동자, 국민이 골고루 나눠 가져야 한다. 재벌체제 해체가 적폐청산 공정국가 건설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 힘을 믿고 국민과 함께 촛불혁명을 완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이재용 영장기각에 "재벌해체가 적폐청산의 핵심" - 1

hanks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19 10:5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