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CGP 광주센터, 보호관찰청소년 대상 도박문제예방프로그램 실시

KCGP 광주센터, 보호관찰청소년 대상 도박문제예방프로그램 실시 - 1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광주센터(센터장 한은경·이하 광주센터)는 지역 내 보호관찰중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달 18일과 오는 25일 이틀 동안 광주센터 교육실에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프로그램 '별하'(별처럼 하늘처럼)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프로그램은 청소년기 도박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돈에 대하여 건강한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함으로써 도박과 같은 위험요인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도박에 빠진 청소년에게는 도박 행동에 대한 변화 동기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광주센터 한은경 센터장은 "인터넷 및 스마트폰의 발달로 보호관찰 청소년이 불법 스포츠 도박이나 사다리 등 불법 온라인 도박에 손쉽게 노출되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도박문제 예방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광주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폐해 최소화를 위해 설립된 지역 내 유일한 도박문제 예방치유 전문기관이다.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도박문제 전문 상담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국번 없이 1336번으로 전화하면 24시간 언제든 상담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18 15: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