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붉은 대게 맛보러 오세요"…속초시 홍게 축제 연다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지난 2011년 개최했던 붉은 대게(일명 홍게) 축제를 새롭게 정비해 다시 연다.

18일 속초시에 따르면 지역 특산품인 붉은 대게를 활용한 축제를 오는 2월 17∼19일 사흘간 청호동 속초수협 부두 일대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붉은대게 하역작업 [연합뉴스 자료사진]
붉은대게 하역작업 [연합뉴스 자료사진]

'2017 붉은 대게 속초'로 이름을 붙인 이번 축제는 요리 시식회를 비롯해 요리경연대회, 손질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 행사장에는 홍게 간장게장과 칼국수, 백반, 라면, 비빔밥 등 붉은 대게를 이용한 각종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 홍보관이 운영되고 대형 풀(POOL)에서 붉은 대게를 낚시로 잡는 체험을 비롯해 게줄다리기 등도 진행된다.

아울러 지역 업체들이 생산한 붉은 대게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판매장과 어민들이 직접 잡아온 싱싱한 붉은 대게를 그대로 판매하는 판매장도 운영된다.

이밖에 유명 요리사를 초빙한 요리시연과 팬 사인회도 추진된다.

붉은 대게는 전국 생산량의 45% 정도를 속초지역 어민들이 잡아들이는 지역 대표적 수산물이다.

속초시는 지난 2011년 가을 지역의 또 다른 특산품인 젓갈과 병행한 '속초 젓갈·붉은 대게 축제'를 개최했으나 성과 미흡으로 행사를 이어가지 못했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18 13: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