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제천시, 우수농산물 인증 약용작물 생산 지원

(제천=연합뉴스) 제천시는 약초 생산 기반 확대와 한방산업 활성화를 위해 우수농산물(GAP) 인증 약용작물 생산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시는 감초, 당귀, 백수오 등 GAP 인증을 받은 약초 11개 품목을 재배하는 400㏊에 대해 농자재 구입비 8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제천시에 거주하며 GAP 인증 약초를 재배하는 농가로, 5인 이상 작목반을 구성해 반장 거주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에 오는 23일까지 신청서를 내면 된다.

단양 다누리 도서관 지난해 이용객 18만명

(단양=연합뉴스) 단양군은 지난해 다누리 도서관 이용객이 18만742명으로 전년보다 7.8% 증가했다고 밝혔다.

도서 대출 건수도 전년보다 4.7% 늘어나 5만2천378건을 기록했다.

다누리센터 내에 있는 다누리 도서관은 8만4천여권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자료열람실, 독서실, 디지털자료실, 문화강좌실, 유아자료실, 북카페 등을 갖추고 있다.

충주시, 지난해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과태료 1억원 부과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지난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위반 사례 935건에 대해 1억28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밝혔다.

또 장애인 주차표지 위조 의심 사례, 새 주차표지를 발급받고 기존 표지를 반납하지 않은 사례, 보호자 운전용으로 발급은 표지를 다른 차에 붙여 사용한 사례 등도 적발했다.

충주시는 보건복지부의 장애인 주차표지 개선 조처에 따라 오는 8월 말까지 주차표지를 일제히 갱신하고 9월 1일부터 구 표지 부착 차량을 단속할 계획이다.

음성군, 어린이집·아동센터에 친환경 쌀 공급 업무협약

(음성=연합뉴스) 음성군은 관내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급식에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쌀을 공급하기로 하고 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친환경 쌀 지원 업무협약식
친환경 쌀 지원 업무협약식

음성군은 친환경 쌀 공급에 따른 차액 보전금 등 예산 지원을 맡고, 농협 음성군지부는 쌀 품질 관리와 공급을, 어린이집연합회와 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공급계약 주선을 맡기로 했다.

음성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린이집 급식 품질 제고, 친환경 쌀 생산 농가 소득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12 15: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