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黃권한대행 "노숙인 자립지원 정책 추진해달라"

은평구 노숙인 요양시설 방문
노숙인복지시설 방문한 황 권한대행
노숙인복지시설 방문한 황 권한대행노숙인복지시설 방문한 황 권한대행
(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2일 오후 서울 은평구 노숙인복지시설인 은평의 마을을 방문, 원장인 이향배 수녀 등과 함께 현황보고 장소로 들어서고 있다. 맨 왼쪽은 정진엽 복지부 장관. leesh@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2일 서울 은평구 소재 노숙인 요양시설인 '은평의마을'을 방문했다.

노숙인복지시설 방문한 황 권한대행
노숙인복지시설 방문한 황 권한대행노숙인복지시설 방문한 황 권한대행
(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2일 오후 서울 은평구 노숙인복지시설인 은평의 마을을 방문, 원장인 이향배 수녀로부터 현황보고를 받은 뒤 발언을 하고 있다. leesh@yna.co.kr

이번 방문은 사회적 약자 보호 현장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황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노숙인은 우리 사회의 가장 소외된 계층"이라며 "이들이 노숙하게 된 데는 가족해체·극도의 경제적 어려움과 같은 요인도 있는 만큼, 노숙인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것은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의 책임"이라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현장방문을 수행한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노숙인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과 함께 노숙인이 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노숙인 보호와 자립을 지원하는 정책 전반을 꼼꼼히 점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내실 있게 추진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노숙인들을 돌보는 생활지도사를 격려하면서 "노숙인들이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으로 보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노숙인복지시설 방문한 황 권한대행
노숙인복지시설 방문한 황 권한대행노숙인복지시설 방문한 황 권한대행
(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2일 오후 서울 은평구 노숙인복지시설인 은평의 마을을 방문, 현황을 보고 받은 뒤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leesh@yna.co.kr

황 권한대행은 2015년 6월 노숙인 무료급식시설 '토마스의 집'을, 같은 해 12월 서울역 노숙인 보호시설 '희망지원센터'를 각각 방문한 바 있다.

황 권한대행 측은 "황 권한대행은 노숙인 보호와 지원에 각별한 관심이 있으며 앞으로 노숙인 복지와 자립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lec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12 15: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