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말정산]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절세 정보 얻는다

모바일 '홈택스 앱' 200개 '팁' 제공…최근 3년 신고 내역도
국세상담센터 상담인력도 증원
'모바일로 연말정산 하세요'
'모바일로 연말정산 하세요'(세종=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12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직원들이 모바일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국세청은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소득·세액공제 자료를 조회할 수 있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15일 오전 9시부터 개통한다.2017.1.12
cityboy@yna.co.kr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컴퓨터가 아닌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연말정산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국세청은 12일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개통을 사흘 앞두고 '연말정산 모바일 서비스'를 소개했다.

접근성이 좋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공제 요건, 절세 팁 등 연말정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서 홈택스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앱 초기화면의 '연말정산 절세주머니'를 선택하면 절세에 도움이 되거나 주의해야 할 팁 200개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비과세소득, 소득·세액공제의 공제 요건과 법령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앱을 통해 공인인증을 하면 최근 3개년 총급여와 결정세액, 먼저 낸 세금, 납부(환급) 세액 등 연말정산 신고 내역을 안내받을 수도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앱 내 '연말정산 3개년 신고 내역'을 선택하면 된다.

국세청은 전화를 통한 상담원 연결 서비스도 강화하기로 했다.

국세상담센터(☎ 126)로 전화하면 홈택스 이용 방법과 세법 관련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전화연결 지연 해소를 위해 상담인력을 증원했고, 상담이 집중되는 시기에는 내·외부 전문가도 상담원으로 추가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자동응답시스템(ARS) 초반에 연말정산 메뉴를 안내해 대기시간도 단축했다.

홈택스 애플리케이션
홈택스 애플리케이션[홈택스 앱 캡처=연합뉴스]

2vs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12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