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CC, 중금속 없는 페인트 '센스멜골드' 출시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KCC[002380](대표 정몽익)는 중금속 없는 페인트 '센스멜골드'와 내오염성이 우수한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듀라센스(유광)' 등 고기능성 페인트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센스멜골드는 모든 색상에 중금속 성분을 넣지 않은 '중금속 프리(free)' 제품으로, KCC의 앞선 페인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것이다.

이와 관련해 KCC는 지난해 1월 환경부와 건축용 페인트에 대해 중금속 등 주요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센스멜골드는 이 협약을 적용한 첫 제품이다.

KCC의 중금속 없는 페인트 '센스멜골드'
KCC의 중금속 없는 페인트 '센스멜골드'

특히 통학용 버스와 놀이터 등에 많이 쓰이는 황색과 오렌지색상 계열 페인트의 원료 중 하나인 '6가 크롬'이란 물질을 전혀 함유하지 않아 안심하고 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실내 방문이나 창틀부터 아파트 방화문, 학교 정문, 놀이터 시설물 등 철재와 목재에 두루 적용할 수 있다.

숲으로듀라센스는 일반 건축물 외벽에 범용으로 사용되는 페인트다. 자연 상태에 그대로 노출되는 만큼 먼지 같은 오염물질이 붙어도 빗물에 잘 씻겨내려 가도록 기능을 향상시켰다.

또 곰팡이, 이끼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항(抗)곰팡이 성능을 갖췄고, 유성 페인트와 달리 물을 바탕으로 한 친환경 페인트여서 페인트 특유의 냄새가 거의 없다.

KCC가 새롭게 선보인 '중금속FREE' 페인트 '센스멜골드'와 우수한 내오염성 보유한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듀라센스(유광)'.
KCC가 새롭게 선보인 '중금속FREE' 페인트 '센스멜골드'와 우수한 내오염성 보유한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듀라센스(유광)'.

KCC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두 제품은 국내 최고 수준의 페인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해 안정성과 친환경성, 작업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라며 "이들 제품으로 건축용 페인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12 10: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