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토부 "1분기에 사업예산 30% 조기집행"


국토부 "1분기에 사업예산 30% 조기집행"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국토교통부는 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1분기에 국토부와 산하 공공기관의 사업예산 62조7천억원 중 18조2천억원(29.0%)을 조기집행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특히 일자리 창출과 서민경제에 밀접한 영향을 주는 도로와 철도 등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을 집중적으로 벌여 SOC 예산 18조1천억원 중 5조8천억원(31.7%)을 1분기에 쓰기로 했다.

국토부가 올 상반기에 집행할 예산은 전체의 55.6%인 34조9천억원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올해 상저하고(上低下高)의 경기흐름이 심화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올 상반기 적극적으로 예산을 조기집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이날 산하 공공기관 최고 경영자(CEO)가 참석한 가운데 긴급 재정집행점검회의를 열어 재정 조기집행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국토부는 1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비상재정집행점검단을 구성해 국토부와 산하 공공기관 예산의 집행 상황을 매월 점검하고 부진 사업 등에 대해서는 현장조사 등을 벌일 방침이다.

3개월 이상 부진한 사업 등을 특별관리 대상으로 선정해 정상적으로 예산을 집행할 수 있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집행 상황을 점검하기로 했다.

banan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12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