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기도, 도로 보수 등 기업환경 개선 추가 지원

(의정부=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도는 오는 3월 30일까지 공장 밀집지역 도로 보수나 기숙사 신축 등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을 발굴해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북부청사[연합뉴스 자료사진]
경기도북부청사[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번 사업은 지난해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수요조사에 빠진 기업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1차로 다음 달 10일까지, 2차로 3월 30일까지 신청을 받아 도비를 지원한다.

앞서 도는 지난해 5월부터 올해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수요조사를 벌여 24개 시·군 175개 사업을 선정했다.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중소기업이나 지식산업센터의 열악한 기반시설 확충과 근로환경과 작업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도로 보수, 상하수도, 안내 표지판, 기숙사, 화장실, 구내식당 등 사업에 필요한 비용의 10∼50%를 도비로 지원받는다. 기숙사 신축 때는 3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추가 수요조사에서는 근로자 통근버스, LED 조명 설치 공사도 포함한다.

도는 현지 실태 조사와 주변환경, 시군의 재정여건, 사업의 시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지원대상 업체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 기업애로 SOS넷 홈페이지(http://giupsos.or.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해 해당 시군 기업SOS팀에 신청하면 된다.

wyshi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12 09: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