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키움증권 "SK하이닉스, 올해 영업익 사상최대…목표가↑"

SK하이닉스 [연합뉴스TV 제공]
SK하이닉스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키움증권은 12일 SK하이닉스[000660]가 올해 사상 최대 이익을 낼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를 기존 5만9천원에서 6만8천원으로 상향조정했다.

박유악 연구원은 "올해 SK하이닉스 영업이익이 7조3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SK하이닉스의 작년 4분기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을 각각 1조5천억원, 1조7천억원으로 추정한다"며 "실적 호조는 수요 호조와 재고 부족에 따라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이 예상보다 큰 폭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4분기 D램과 낸드 메모리 관련 영업이익은 전 분기보다 각각 89&%. 271% 증가한 것으로 추산한다"고 강조했다.

박 연구원은 "올해 1분기에는 비수기 진입 영향으로 출하량이 감소하겠지만, 수급 부족으로 가격은 상승할 것"이라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D램과 낸드의 재고가 평년치의 4분의 1 수준을 하회하고 있어 가격 상승세가 상반기 내에 멈출 것으로 판단되지 않는다"며 1분기 이후 실적도 긍정적으로 보고 SK하이닉스 투자의견으로 '매수'를 유지했다.

chom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12 08:1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