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젠틸로니 伊총리 긴급 혈관 확장 수술…"순조롭게 회복 중"

송고시간2017-01-11 20:03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파올로 젠틸로니(62) 이탈리아 총리가 병원에 입원, 혈관 확장 수술을 받았다.

이탈리아 뉴스통신 안사에 따르면 젠틸로니 총리는 11일 오전(현지시간) 로마 제멜리 병원에서 긴급 혈관 확장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이다.

전날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과 회담 차 프랑스 파리를 방문한 젠틸로니 총리는 로마로 돌아온 직후 몸에 이상을 느껴 병원을 찾았고, 담당 의사가 수술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10일 파리에서 만난 젠틸로니 이탈리아 총리(오른쪽)와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10일 파리에서 만난 젠틸로니 이탈리아 총리(오른쪽)와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AFP=연합뉴스]

안사통신은 수술이 성공적이었으며, 젠틸로니 총리는 현재 의식이 있는 상태로 순조롭게 회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달 초 상원 축소를 골자로 한 헌법 개혁 국민투표가 부결된 뒤 사임한 마테오 렌치 전 총리의 뒤를 이어 총리직에 오른 그는 취임 후 역내 현안 협의를 위해 유럽 각국을 순방 중이었다.

그는 전날에는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과 만나 유럽연합(EU)의 초석이 된 로마조약 60주년을 맞아 오는 3월 로마에서 열리는 EU 정상회의에서 이를 기념하는 방안을 논의했고, 오는 12일에는 영국 런던을 방문해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와 회동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수술 회복을 위해 며칠 동안 입원해야 할 것으로 보여 영국 방문은 연기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된다.

젠틸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입원한 로마 제멜리 병원
젠틸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입원한 로마 제멜리 병원

혈관 확장 수술을 받고 입원 중인 파올로 젠틸로니 총리를 취재하기 위해 11일 로마 제멜리 병원에 모여든 이탈리아 취재진 [EPA=연합뉴스]

ykhyun1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804168451085

title : 프랑스, 코로나19 중환자 넉달만에 증가…"가을 제2 확산 우려"(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