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치매의 비극'…함께 치매 앓는 아내 살해한 80대 구속

송고시간2017-01-11 18:24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함께 치매 투병을 하던 80대 아내를 둔기로 때려 숨지게 한 남편이 경찰에 구속됐다.

'치매의 비극'…함께 치매 앓는 아내 살해한 80대 구속 - 1

인천 부평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남편 A(84) 씨를 11일 구속했다.

서중석 인천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A 씨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 끝난 뒤 "도주할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 씨는 인천시 부평구의 아파트에서 아내 B(86) 씨를 둔기로 수차례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매주 월∼금요일 오전 A 씨 부부 집을 방문하는 요양보호사가 9일 오전 8시 10분께 집 안방에서 B 씨가 숨져 있는 것을 보고 경찰에 신고했다.

발견 당시 B 씨는 머리에 둔기로 맞은 듯한 반원 모양의 상처를 입고 안방 이불 위에 쓰러져 있었다. 우측 늑골, 등뼈, 척추가 모두 골절된 상태였다.

남편 A 씨는 집 거실에 있었고 범행에 쓰인 것으로 보이는 둔기가 다른 방에서 발견됐다.

경찰은 아내가 숨진 채 발견되기 이틀 전인 7일 오후 6시께 A 씨가 혼자 소주 1병을 사서 집으로 들어가는 폐쇄회로(CC)TV 장면을 확인했다.

또 6일 이후 이들 부부의 집에 드나든 외부인이 없다는 점 등에 미뤄 7∼8일 사이 범행이 벌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유족으로부터 B 씨는 4년 전부터 치매를 앓았고, A 씨는 최근 치매 증상이 나타나 함께 투병해왔다는 진술을 받았다고 했다.

chams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61225016200055

title : 정읍 고부천 침수피해 예방 위해 지류 하장천 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