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고양시-조계종,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운영 협약

송고시간2017-01-11 15:40

전국 최대 규모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4월 개관


전국 최대 규모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4월 개관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는 사회복지관으로는 전국 최대 규모인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을 운영할 기관으로 대한불교 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을 선정하고 11일 서울 조계종 총무원장실에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고양시-조계종,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위수탁 협약
고양시-조계종,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위수탁 협약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는 사회복지관으로는 전국 최대 규모인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을 운영할 기관으로 대한불교 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을 선정하고 11일 서울 조계종 총무원장실에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왼쪽)과 최성 시장이 협약서를 들고 있는 모습. 2017.1.11
[고양시 제공=연합뉴스] nsh@yna.co.kr

운영 기간은 2022년 1월 8일까지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복지관의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지역사회 주민의 복지증진 기여, 복지·교육서비스와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 종사자 채용 시 고양시민 우선 채용, 복지관 운영에 적극적인 행정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2014년 1월 착공해 국비 등 338억 원이 투입된 복지관은 모든 계층의 복지 욕구를 수용하는 시민의 쉼터로, 덕양구 행신 2택지개발지구 서정마을 1단지 맞은편에 최근 건립됐으며 오는 4월 정식 개관한다.

전체면적 1만5천317㎡,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단일 사회복지관으로는 전국 최대 건물이다.

지하 1∼2층은 주차장과 다목적 강당, 탁구장, 당구장, 1층에는 어린이집, 시민건강센터, 2층에는 평생학습센터, 헬스장 등 운동시설과 장난감 도서관이 들어선다.

3층에는 도서관, 카페, 청소년상담실, 4층에는 가족상담실과 노인대학강의실, 5층에는 요리교실 등이 배치된다.

최성 시장은 "복지관은 복지 외 교육·건강·문화·체육 등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하고 차별화된 사업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01007228400004

title : <문자 없는 민족에 한글 보급하는 학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