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중독 전문상담 업무협약 체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중독 전문상담 업무협약 체결 - 1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황현탁·이하 관리센터)는 지난 5일 관리센터 교육실에서 전국 17개 민간상담전문기관과 2017년 도박중독 전문상담 연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관리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사행산업사업자가 운영하던 상담서비스가 종료 또는 축소됨에 따라 발생한 상담 공백의 최소화를 도모하고, 지리적 여건으로 상담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도박 중독자와 그 가족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민간상담전문기관과의 연계 협력 사업을 추진해왔다.

연계 협력기관으로 선정된 전국 17개 민간상담전문기관은 2017년 한 해 동안 11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지역센터와 함께 도박 중독자 및 가족이 전문적인 상담과 치유서비스를 통해 도박을 끊고 회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민간상담전문기관을 통한 도박중독 상담서비스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지역센터와 마찬가지로 전액 무료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관리센터 '1336 헬프라인'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황현탁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그동안 손길이 닿지 않아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웠던 지역의 도박 중독자와 가족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속적으로 민간상담전문기관의 상담서비스 질 관리를 통해 내담자들이 지역센터 상담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6 18: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