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 13개월 만에 신곡 발표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워너뮤직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7일 0시 새 싱글 '셰이프 오브 유'(Shape Of You)와 '캐슬 온 더 힐'(Castle On The Hill)을 발표한다고 음반유통사 워너뮤직이 6일 밝혔다.

에드 시런이 신곡을 내는 것은 지난 2015년 11월 정규 2집 '×'의 확장판 발매 이후 13개월 만이다.

그는 '싱킹 아웃 라우드'(Thinking Out Loud)로 지난해 그래미 어워즈 '올해의 노래' 부문을 거머쥔,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뮤지션 중 한 명이다.

또 에드 시런은 정규 2집 '×'로 2천2백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2014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남자 솔로 가수'로 기록됐다.

청량한 인트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새 싱글 '셰이프 오브 유'는 에드 시런의 리드미컬한 래핑과 저음의 보컬이 인상적이다. 또 '캐슬 온 더 힐'은 빠른 드럼 사운드와 에드 시런의 힘찬 보컬이 어우러져 조화를 이룬다. 두 곡은 올해 발매 예정인 정규 3집 '÷'에 담길 예정이다.

에드 시런은 "두 곡을 통해 제가 가진 상반된 두 가지 음악 성향을 꼭 보여주고 싶었다"고 워너뮤직을 통해 전했다.

kihun@yna.co.kr

에드 시런의 싱글 '캐슬 온 더 힐' 커버
에드 시런의 싱글 '캐슬 온 더 힐' 커버[워너뮤직 제공]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6 16: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