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리뷰> '김수로 답네'…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통통영상]

(서울=연합뉴스) 김종환 기자 = 2016년 하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던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이 높은 관심 속에 지난달 16일 첫 무대에 올랐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배우 김수로가 제작자로 나서 선보이는 공연 시리즈 '김수로 프로젝트'의 스무 번째 작품으로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동명 희곡을 각색해 만든 창작 신작이다. 작품은 핵전쟁 이후 생겨난 돌연변이와 인간의 갈등과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리뷰> '김수로 답네'…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통통영상] - 2

창작 뮤지컬로 새롭게 각색된 '로미오와 줄리엣'은 어떨까. 인간의 욕심으로 시작된 전쟁은 결국 핵전쟁으로 치닫고 지구는 멸망 직전이다. 가까스로 살아남은 인류는 지하철역인 '카풀렛'에서 살아간다.

<리뷰> '김수로 답네'…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통통영상] - 3

지상을 온통 뒤덮은 오염물질에 그대로 노출된 인간들은 '몽타궤'라 불리는 돌연변이가 된다. 돌연변이 몽타궤를 경멸해 사냥하는 인간들과 복수심에 불타 인간들을 먹어 해치우는 몽타궤의 싸움으로 인류는 또다시 위기를 맞는다.

<리뷰> '김수로 답네'…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통통영상] - 4

급기야 몽타궤의 리더 '머큐쇼'는 카풀렛에 사는 인간들에게 전쟁을 선포하고, 몽타궤에게 친구를 잃은 카폴렛의 리더 '티볼트'도 동료들과 전의를 다진다.

<리뷰> '김수로 답네'…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통통영상] - 5

티볼트의 여동생 '줄리엣'은 늘 바깥세상이 궁금하다. 줄리엣은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친구 소피아와 동경하던 지상으로 나가고 만다.

<리뷰> '김수로 답네'…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통통영상] - 6

몽타궤 '로미오'는 지상에 나온 줄리엣을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되고, 인간의 피로 물든 자신의 삶을 고뇌한다. 결국, 몽타궤들에게 쫓기는 줄리엣을 구하기 위해 동료 몽타궤들과 맞선다.

<리뷰> '김수로 답네'…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통통영상] - 7

줄리엣은 자신을 구해준 로미오와 운명 같은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인간과 몽타궤들의 싸움은 점점 치열해지고, 로미오와 줄리엣은 비극적인 운명을 예고한다.

<리뷰> '김수로 답네'…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통통영상] - 8

배우 김수로다운 작품이 무대에 올랐다. 고전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야기를 액션 스릴러물로 재탄생시킨 김수로의 앙큼한 상상력이 신선하다.

<리뷰> '김수로 답네'…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통통영상] - 9

무엇보다 조연 배우들의 앙상블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강렬한 비트의 록 사운드에 맞춰 춤을 추는 좀비 분장의 몽타궤들은 관객들의 심장을 고동치게 한다. 2층 높이의 세트에서 뛰어내리고, 격렬한 몸싸움을 벌이는 등 몸을 사리지 않는 조연 배우들의 열연은 극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리뷰> '김수로 답네'…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통통영상] - 10

돌연변이 로미오와 인간 줄리엣의 결말도 놓칠 수 없는 관람 포인트이다. 작품의 핵심은 결국 이들이 어떻게 죽음을 맞게 될 것인가에 초점이 맞춰진다. 비극으로 치닫는 사랑은 어떻게 끝을 맺게 될까.

<리뷰> '김수로 답네'…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통통영상] - 11

돌연변이 소년 '로미오' 역에는 조풍래, 동현, 고은성이 출연한다. 호기심 많은 인간 소녀 '줄리엣' 역에는 양서윤, 김다혜, 전예지가 캐스팅됐다. 이 밖에 배우 김수용, 김종구, 박한근, 이용규 등이 출연한다.

돌연변이 로미오와 인간 줄리엣의 사랑 이야기는 오는 3월 5일까지 서울 종로구 연지동 두산 아트센터 연강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kk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6 17: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