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농어촌진흥기금 350억 저리 융자 지원


<경남소식> 농어촌진흥기금 350억 저리 융자 지원

경남도청[연합뉴스 자료사진]
경남도청[연합뉴스 자료사진]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도내 농어업인과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350억원 규모의 올해 농어촌진흥기금을 저리로 융자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농어촌진흥기금은 농자재 구입비, 시설·장비임차료, 유통·가공·판매 등에 필요한 운영자금 290억원과 시설 및 기자재의 확충·개선 등에 필요한 시설자금 60억원이다.

지원한도는 개인은 5천만원, 법인 및 생산자단체는 3억원까지다. 농어업인이 부담하는 금리는 연 1%다.

융자 희망자는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융자 대상자는 각 시·군 자체심사를 거쳐 도에서 확정해 3월부터 농협을 통해 저리로 대출한다.

1995년에 설치된 경남도 농어촌진흥기금은 지금까지 1천96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그동안 3만4천604명의 농어민에게 7천508억원을 융자 지원했다.

북미 자동차 부품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와 함께 도내 자동차 부품 제조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과 시장동향 파악을 위해 '2017년 경남 북미 자동차 부품 무역사절단'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무역사절단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trade.gyeongnam.go.kr)'에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하면 된다.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자동차 부품 관련 중소기업이면 참가할 수 있다.

도는 참가신청 업체의 제품 시장성, 국제인증 보유 현황 등 수출기반 준비 정도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수출 유망 중소기업 10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상담장 임차비용, 바이어 발굴비, 편도 항공료(1사 1인), 통역비 50%를 지원한다.

도는 3월 20일부터 25일까지 미국(디트로이트), 캐나다(토론토)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

13일부터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순회설명회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3차례에 걸쳐 기관별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증진과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려고 시행하는 다양한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소개한다.

13일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을 시작으로 18일 창원 경남테크노파크, 24일 김해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각각 진행된다.

진주지역 설명회에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시책 합동 설명회도 같이 열린다.

창원·김해지역 설명회에는 경남도와 경남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 경남무역, 경남테크노파크, 부산 KOTRA 지원단 등이 시행하는 2017년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6 16:1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