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홍콩서 3주일새 H7N9 AI 환자 3명 발생…2명 사망

(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홍콩에서 최근 3주일 새 H7N9형 조류인플루엔자(AI) 감염 환자가 3명이 발생, 이 중 2명이 사망해 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홍콩 보건당국은 지난달 15일 중국 광둥(廣東)성 광저우(廣州)시를 방문하고 돌아온 62세 남성이 H7N9형 AI에 감염돼 병원에서 치료받던 중 6일 사망했다고 밝혔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이에 따라 홍콩에서 지난달 19일 올 겨울 첫 AI 환자가 발견된 이후 현재까지 파악된 AI 감염자 수가 3명으로 늘어나면서 이 중 숨진 환자도 2명으로 증가했다.

이날 숨진 남성은 지난 1일 열과 기침, 호흡 곤란 등 증세가 나타나자 광둥성 둥관(東莞)의 병원에 입원했지만, 의사의 권고를 무시한 채 3일 퇴원해 홍콩으로 돌아왔다.

그는 4일 홍콩 옌차이병원에 입원했다가 증상이 악화돼 중환자실로 옮겨졌지만, 6일 새벽 사망했다.

이 남성은 최근 가금류 시장이나 재래시장을 방문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남성과 접촉한 이들은 의학적 감시를 받고 있지만, AI 감염 증상을 보이지 않고 있다

보건당국은 이 남성과 접촉한 다른 이들을 추적하고 있으며 광둥성과 마카오 보건당국에도 AI 발생 사실을 통보했다.

올겨울 두 번째 AI 환자인 70세의 남성도 위독한 것으로 전해졌다.

AI 방제 작업 벌이는 마카오 정부 직원
AI 방제 작업 벌이는 마카오 정부 직원(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마카오 위생국이 14일 도매시장에서 가금류 좌판을 운영하는 58세 남성이 첫 H7N9형 조류인플루엔자(AI) 환자로 판정됐다고 전했다. 사진은 AI 방제를 위해 소독과 가금류 수집 작업을 하는 마카오 정부 직원들 모습. 2016.12.14 [마카오 정부 웹사이트 캡처=연합뉴스]
harrison@yna.co.kr


harris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6 15: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