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노화방지·숙면·다이어트에 좋은 보성녹차 '블렌딩 티' 출시

(보성=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보성녹차를 다른 식품과 블렌딩한 4가지 맛의 티 제품이 6일 출시됐다.

녹차를 활용한 2종과 홍차를 기본으로 한 2종의 블랜딩 티를 패키지로 묶어 '티 퍼레이드(Tea Parade)'라는 이름으로 시장에 내놨다.

상품별 명칭은 '녹차미인 차' '행복을 꿈꾸는 차' '라인을 살리는 차' '아침을 깨우는 차' 등 4가지이다.

녹차미인 차는 보성녹차를 기본으로 우엉과 어성초를 혼합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좋은 차이다.

헹복을 꿈꾸는 차는 보성홍차에 발효차인 루이보스를 블랜딩해 피로회복과 숙면을 도와준다.

라인을 살리는 차는 보성녹차에 돼지감자를 섞어 다이어트 효과를 높였다.

아침을 깨우는 차는 보성홍차를 베이스로 인도아삼과 자스민플라워를 더해 풍부한 향과 더불어 정신을 맑게 하는 효과를 더했다.

이번 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창조적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의 하나로 2015년 제품개발 용역과 선호도 조사와 시음행사 등을 거쳐 개발됐다.

지난해 여름에도 보성녹차를 기본으로 한 그린티블루베리와 그린티오미자 블랜딩 액상차를 선보여 주목받기도 했다.

보성군은 소비자의 반응을 보고 차 재배 농가와 협의해 더욱 좋은 제품으로 개발하는 등 지속해서 생산·판매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블랜딩 티를 지속해서 출시하겠다"며 "소비자의 기호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차 연관 제품도 개발 중이다"고 말했다.

녹차 블렌딩 제품 티퍼레이드
녹차 블렌딩 제품 티퍼레이드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6 14: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