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터키서부 법원입구 차량폭탄공격 2명 사망…범인 1명 도주(종합)

터키 언론 "11명 부상"…범인 2명은 현장에서 사살
터키 서부 법원 입구 차량폭탄공격으로 2명 사망
터키 서부 법원 입구 차량폭탄공격으로 2명 사망5일 오후 터키 서부 이즈미르의 법원 입구에서 차량폭탄공격이 발생해 2명이 숨지고 10여 명이 다쳤다. 폭발 후 범인 3명 가운데 2명이 경찰에 의해 사살됐다. 사진은 폭발 직후 현장 모습 [AP=연합뉴스]

(이스탄불=연합뉴스) 하채림 특파원 = 터키 서부 에게해 연안 도시 이즈미르의 법원 밖에서 5일 차량폭탄공격이 발생해 2명이 숨졌다고 관영 아나돌루통신이 보도했다.

도안뉴스통신와 NTV 등에 따르면 11명 이상이 다쳤고, 일부 부상자는 위중한 상태다.

터키 서부 법원 입구 차량폭탄공격으로 2명 사망
터키 서부 법원 입구 차량폭탄공격으로 2명 사망터키 경찰이 5일 오후 차량폭탄공격이 벌어진 이즈미르 법원 외부를 지키고 있다. [EPA=연합뉴스]

이날 오후 폭발물을 실은 차량이 판사와 검사, 법원 직원들이 출입하는 통로 부근에서 폭발했다.

사망자 가운데 1명은 경찰관이고, 다른 1명은 법원 직원으로 전해졌다.

공격 현장에는 구급차와 경찰차가 속속 도착했다.

차량 폭발 후 경찰과 범인 사이에 총격전이 벌어졌으며, 범인 3명 가운데 2명이 사살됐다.

경찰은 검은색 코트에 흰 베레 차림의 나머지 범인을 추격 중이다.

터키 서부 법원 입구 차량폭탄공격으로 2명 사망
터키 서부 법원 입구 차량폭탄공격으로 2명 사망5일 오후 터키 서부 이즈미르의 법원 입구에서 차량폭탄공격이 발생해 2명이 숨지고 10여 명이 다쳤다. 폭발 후 범인 3명 가운데 2명이 경찰에 의해 사살됐다. 사진은 폭발 직후 현장 모습 [EPA=연합뉴스]

2015년 하반기 이후 터키에서는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와 쿠르드 무장조직 '쿠르드노동자당'(PKK)의 폭탄공격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 공격은 사법 당국의 건물을 노렸고 차량폭탄공격이라는 점에서 PKK의 종전 공격 유형과 비슷하다.

그러나 이즈미르에서는 새해 첫날 이스탄불에서 발생한 클럽 총격테러 수사가 진행 중이다. 전날 이곳에서 총격범과 연관성이 의심되는 20여명이 구금됐다.

tr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5 23: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