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프로축구> 대구, 브라질 공격수 레오 영입

브라질 공격수 레오[대구 제공=연합뉴스]
브라질 공격수 레오[대구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1부리그) 무대에 도전하는 대구FC가 5일 브라질 공격수 레오(27)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레오는 2010년 아메리카 미네이로(브라질 전국 2부리그)에서 프로에 데뷔한 뒤 그해 K리그로 진출, 제주 유나이티드에 입단했지만 2경기를 뛰는 데 그쳤다.

이후 다시 브라질로 복귀한 레오는 빌라노바(브라질 미나스주 리그)와 파라나(브라질 전국 1부리그) 등을 거치며 경력을 쌓았고, 2015시즌부터 2년간 일본 J2리그(2부리그) FC기후에서 7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넣었다.

대구는 "레오는 기술이 좋고 드리블 돌파와 패스를 활용한 연계 플레이, 날카로운 크로스, 슈팅 등이 장점"이라면서 "주로 처진 공격수, 측면 공격수로 경기를 풀어내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레오는 "한국, 일본 등 아시아 무대 경험이 많은 만큼 빨리 적응할 자신이 있다"면서 "올 시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전지훈련부터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대구는 지난 시즌 태국 프리미어리그 파타야 유나이티드에서 20골을 넣으며 리그 득점 2위에 올랐던 최전방 공격수 주니오(30)를 영입한 바 있다.

주니오는 "레오와 같은 비행기로 입국했다. 비행기에서 대구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면서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료들과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브라질 공격수 주니오[대구 제공=연합뉴스]
브라질 공격수 주니오[대구 제공=연합뉴스]

bschar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5 17:1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