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청주 4개 보건소, 9개 병원과 치매 검진 협약

(청주=연합뉴스) 청주 4개 보건소는 만 50세 이상 시민의 치매 조기 검진을 위해 충북대병원 등 9개 병원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들 병원은 보건소의 치매 선별 검사 결과 인지 저하자로 판정된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 진단 및 감별 검사를 하게 된다.

대상은 4인 가족 기준 직장 건강보험료 15만8천610원 이하 또는 지역 건강보험료 17만7천161원 이하인 시민이다.

치매 진단을 받으면 보건소 치매 환자로 등록되며 치매 치료 관리비와 돌봄재활 서비스 비용이 지원된다.

청주학사 입사생 20명 모집

(청주=연합뉴스) 청주시가 수도권 대학에 진출한 지역 인재들을 대상으로 청주학사 입사생 20명(남녀 각 10명)을 모집한다.

대상은 청주에 주민등록을 한 지 1년 이상 된 이 지역 고교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이다.

원서는 오는 31일까지 시청 인재양성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할 수 있다. 입사생 최종 명단은 다음 달 14일 발표된다.

청주시, 산림 일자리사업 참여자 185명 모집

(청주=연합뉴스) 청주시는 오는 9∼13일 산림분야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85명, 산림감시원 80명, 산림 바이오매스 수집단 10명 등 9개 분야 185명이다.

청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시청 산림과나 구청 농축산경제과 산림공원팀, 읍·면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은진송씨 충현공파 종가, 고인쇄박물관에 소장유물 기증

(청주=연합뉴스) 청주고인쇄박물관은 은진송씨 충현공파 종가 소장 유물 280건, 484점을 기증받았다고 5일 밝혔다.

기증 물품은 왕이 관직을 내린 교지, 조선시대 신분증인 호패 등 서적, 문서, 생활도구 등이다. 일제 강점기 종가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자료도 포함돼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5 16: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