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추미애 "민주당 중심잡아 제대로 된 대통령 빨리 뽑겠다"

"연대의 힘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 만드는 중차대한 책무 완수"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5일 "민주당이 중심을 잘 잡아서 제대로 된 대통령도 빨리 뽑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강서구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어르신들께서 '나라꼴이 이래서 되느냐'는 근심 걱정이 많으실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통령이 측근을 시켜서 돈을 받고, 일 잘하는 공무원들도 내치고, 아는 사람의 따님을 '특별히 잘 봐주라'하면서 특혜입학도 시켰다"며 "나라 질서를 어지럽히니까 (국민이) 국회에서 대통령 탄핵심판을 해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은 정직하고 깨끗해야 한다"며 "믿을 수 있는 대통령, 자기 자신보다 대한민국 국민을 먼저 보살피는 대통령을 빨리 뽑아서 대한민국이 앞장서 갈 수 있도록 하겠다. 좋은 나라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제일 어려운 것이 경제인만큼, 국회에서 예산도 잘 처리하고 더 노력하겠다"며 "그 중에서도 어르신 복지예산만큼은 가장 먼저 처리하겠다. 어르신들을 위해 수당을 차츰 올려드리겠다고 총선 때 공약했으니 순서 있게 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이어 이날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린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신년하례회에 참석, 인사말을 통해 "광화문 광장의 촛불이야말로 연대의 광장이었다"며 "87년 민주주의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았지만 민주주의를 시민들에게 돌려주지 못한 기억이 있는데, 다시는 실패하지 말아야 한다는 기억의 광장이기도 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는 희망과 결의의 광장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연대의 소중함을 통해 통합까지 나아갈 수 있다"며 "연대의 힘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중차대한 책무를 잘 완수하도록 정치력을 멋지게 발휘해보겠다"고 밝혔다.

추미애 "민주당 중심잡아 제대로 된 대통령 빨리 뽑겠다" - 1

hanks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5 16: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