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세종시 출범 5년 행정수도 기반 구축에 역량 집중"

(세종=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세종시는 5일 올해 행정복합도시 착공 10년, 세종시 출범 5년을 맞아 실질적인 행정수도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도시 기반을 구축하고, 문화·의료·상업 등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주요 업무 방향을 설명했다.

"세종시 출범 5년 행정수도 기반 구축에 역량 집중" - 1

시는 대통령 선거에 맞춰 국회 분원 세종시 설치 문제가 각 후보의 대선공약에 포함될 수 있도록 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개헌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키로 했다.

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소관의 14개 지방사무를 세종시로 이관하고, 미래부와 행정자치부 등의 세종시 이전을 촉구하는 행정도시특별법 개정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호주 캔버라와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등 해외 행정수도들과도 교류협력을 강화해 도시 위상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벤처밸리 산업단지 등을 신규 조성하고, 세종 첨단 산단과 미래산단 2곳에 미니단지형 외국인 투자지역도 조성한다.

이춘희 시장은 "올해는 행복도시 착공 10주년과 세종시 출범 5주년이 되는 매우 뜻깊은 해로, 시민과 더불어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실질적인 행정수도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oung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5 15:3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