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한영국대사관·태양광발전업체, '선순환 기부' 문화 실천

대사관 1천만원 투자·해당기업 1천만원 복지시설 기부
15년간 수익금 기부 약속
대동햇빛발전소 함평군에 1천만원 기부
대동햇빛발전소 함평군에 1천만원 기부
(함평=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태양광발전업체인 ㈜대동햇빛발전소 박병진(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대표는 5일 신재생에너지발전 수익금 1천만원을 복지시설에 기부해달라고 안병호(오른쪽에서 세번째) 함평군수에게 전달했다. shchon@yna.co.kr

(함평=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주한 영국대사관과 지역 태영광발전업체가 '선순환 기부' 문화를 실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태양광발전업체인 ㈜대동햇빛발전소는 5일 신재생에너지발전 수익금 1천만원을 복지시설에 기부해달라고 함평군에 전달했다.

앞서 대동햇빛발전소는 2015년 KT와 함께 함평군 대동저수지에 수상태양광발전소를 건설했었다.

주한영국대사, 함평 대동저수지 방문[자료사진]
주한영국대사, 함평 대동저수지 방문[자료사진]

당시 기후변화대응에 관심이 많았던 주한 영국대사관이 에너지복지 실천을 위해 수상태양광발전소에 1천만원을 기부했었고, 대동햇빛발전소는 15년간 매년 수익금 330만원을 복지시설에 기부하기로 협약했었다.

대동햇빛발전소는 협약보다 670만원이 많은 1천만원을 올해 처음으로 기부한 것이다.

안병호 함평군수는 "발전 수익금을 지역 복지시설에 지원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며 "청정 무공해의 수상태양광발전소가 확대되고, 대한민국이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세계시장을 선도 할 수 있는 유망 신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동햇빛발전소 박병진 대표는 "여러 기관이 함께 뜻을 모은 이 기부가 지역공동체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새로운 롤 모델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협약보다 많은 금액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동햇빛발전소는 대동저수지에 1MW급 수상태양광발전소를 가동하고 있고, 한전 KPS와 함께 세계 최초의 가변식 2MW급 수상태양광발전소를 공사하고 있다.

shch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5 15: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