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카메라뉴스> 100원짜리 사랑 가득 찬 '이웃사랑 꾸러미'

100원짜리 사랑 가득 찬 '이웃사랑 꾸러미'
100원짜리 사랑 가득 찬 '이웃사랑 꾸러미'(인천=연합뉴스) 3일 인천시 계양구 인천톨게이트 휴게실에 동전이 가득 찬 꾸러미가 놓여 있다. 이 꾸러미는 40대 차량 통행자가 "100원짜리입니다. 좋은 데 쓰세요."라며 기부 캠페인을 벌이는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자원봉사자에게 건넨 것으로 확인됐다. 2017.1.3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제공=연합뉴스]
tomatoyoon@yna.co.kr

(인천=연합뉴스) 3일 인천시 계양구 인천톨게이트 휴게실에 동전이 가득 찬 꾸러미가 놓여 있다.

100원, 50원, 10원짜리 동전으로 31만8천100원이 들어있는 이 꾸러미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40대 남성이 "100원짜리입니다. 좋은 데 쓰세요."라며 기부 캠페인을 벌이는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자원봉사자에게 건넨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적십자는 이 남성이 평소 기부할 동전을 차량에 싣고 다니다가 기부한 것으로 보고 있다.

캠페인 시작 전날인 1일에는 차를 타고 이곳을 지나는 한 여아가 "좋은 일에 써달라"며 1만8천250원이 든 돈 봉투를 건네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매년 2천여만 원이 모이는 톨게이트 기부 캠페인은 올해 4회째로 17일까지 이곳에서 진행된다.

모금된 돈은 한국도로공사 소외계층 지정사업과 취약계층 긴급생계지원금으로 사용된다.

인천적십자 관계자는 "매년 톨게이트에 모인 작은 사랑은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시민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글=윤태현 기자, 사진 =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제공)

tomato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3 18: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