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 명예도민 배우자도 항공료 10∼30% 할인…6개 항공사


제주 명예도민 배우자도 항공료 10∼30% 할인…6개 항공사

제주도청 제주특별자치도청 [연합뉴스TV 제공]
제주도청 제주특별자치도청 [연합뉴스TV 제공]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올해부터 명예 제주도민 배우자에게도 항공요금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제주도는 '제주도 명예도민증 수여 등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명예도민 배우자에게도 항공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명예도민과 배우자 항공요금 할인은 제주도민과 똑같이 평상시 항공사별로 요금 할인을 받는 것이다.

항공사별 할인율을 보면 제주항공이 주중이나 주말 구별 없이 도민과 명예도민 및 배우자를 20% 할인해 가장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은 이스타항공 주중 30%이고, 아시아나항공·진에어·에어부산·대한항공 모두 주중 10%다.

다만 티웨이항공은 도민과 명예도민 모두 주중, 주말 구분 없이 15% 할인하지만, 명예도민 배우자에 대한 할인에 대해서는 난색을 보였다.

지난해 말 현재 등록된 명예도민은 내국인 1천526명과 외국인 99명 등 총 1천625명이다. 분야별로는 공직자가 741명으로 가장 많고 다음은 기업인이 353명으로 2위에 차지한다. 다음은 학계 106명, 정치인 96명, 문화예술인 97명, 법조인 70명, 언론이 60명 순이다. 기타 부분 명예도민은 202명이다.

도는 지난해 11월부터 이 같은 제도 확대를 명예 도민들에게 홍보해 현재까지 명예 도민 배우자는 455명이 등록했다. 이들은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 6개 항공사에 제주도 명예 도민 배우자로 이름을 올렸다.

고창덕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명예도민 배우자까지 항공요금 할인 혜택은 제주 발전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kh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3 17: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