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양소식> 일산동구, 쓰레기 무단투기 우심지역 지도 제작

(고양=연합뉴스) 고양시 일산동구청은 지역 내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 및 소각지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무단투기 집중 발생지역을 알려주는 '쓰레기 우심지역 지도'를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일산동구, 쓰레기 무단투기 우심지역 현황도
일산동구, 쓰레기 무단투기 우심지역 현황도(고양=연합뉴스) 고양시 일산동구청은 지역 내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 및 소각지역에 대한 효율적 관리를 위해 '쓰레기 우심지역 지도'를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2017.1.3 [고양시 제공=연합뉴스]

일산동구청은 지난해 주 1회 야간 단속을 해 폐기물관리법 위반 193건을 적발하고 3천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지만, 쓰레기 불법 투기는 크게 개선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구청은 지난해 말 지역 환경단체와 함께 쓰레기 상습 투기장소와 소각지역을 전수조사해 쓰레기 우심지역 101곳을 선정해 지도화했다.

또 취약지역 예방 활동 강화를 위해 폐쇄회로(CC)TV 24대도 설치했다.

일산서구청, 작년 사용승인 건축물 위반사항 집중 단속

(고양=연합뉴스) 고양시 일산서구청은 오는 31일까지 지난해 하반기 사용승인을 받은 건축물에 대해 건축법 위반사항에 대한 집중 단속에 나선다.

일산서구청은 건축과장을 반장으로 3개 팀을 구성, 4일부터 불시에 현장에 나가 불법행위 등을 단속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무단증축, 주거용 건물 및 상업용 건물의 사용용도 무단 변경 등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3 17: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