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 신년인사회…"전국대비 4% 경제 조기 실현하자"

(청주=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2017년 새해를 맞아 충북도 각계 인사들이 전국대비 '4% 경제'를 당초 목표인 2020년보다 이른 시기에 실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충북 신년인사회…"전국대비 4% 경제 조기 실현하자" - 1

청주상공회의소가 3일 청주시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연 신년인사회에는 이시종 지사와 김병우 교육감 등 도내 기관단체장, 경제계 대표 등 각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지사는 신년인사에서 "청주공항 MRO사업과 이란 투자 유치가 실패했지만, SK하이닉스 2조원 투자를 확정하는 등 성과도 있었다"면서 "지난해 32조8천억원 상당의 MOU를 체결해 전체적으로는 투자 유치 대성공을 거뒀다"고 자축했다.

김 교육감은 건배사에서 서로 이어진 두 개의 연못은 마르지 않는다는 뜻의 사자성어 '이택상주(麗澤相注)'를 설명하며 "신년에 지역 사회 모든 주체가 서로 자극과 각성을 주어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자"고 말했다.

충북 신년인사회…"전국대비 4% 경제 조기 실현하자" - 2

노영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작년 국정농단과 글로벌 경기 침체의 어려움 속에서도 12개 경제 지표에서 전국 1·2위 성과를 이룩했다"면서 "올해는 적극적인 투자 유치로 전국대비 4% 경제를 조기 실현하자"고 지역 경제 발전 결의를 다졌다.

logo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1/03 13: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