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류스타 이종석, MBC서 생애 첫 연기대상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한류스타 이종석(27)이 MBC에서 생애 첫 연기대상을 받았다.

이종석은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서 열린 '2016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종석은 송재정 작가가 집필한 드라마 'W'에서 현실과 웹툰 속 세계를 넘나드는 주인공 강철로 등장해 인기를 끌었다.

시청자 투표를 통해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은 이종석은 "다른 사람들처럼 소감을 멋지게 말하지를 못 하는데 감사하다"면서 "청심환 두 알을 먹었는데 가슴이 뛴다"고 밝혔다.

최우수연기상은 '결혼계약' 이서진·유이, '가화만사성' 이상우·김소연, 'W' 이종석·한효주가 거머쥐었다.

우수연기상은 '옥중화' 서하준·진세연, '불어라 미풍아' 손호준·임지연, '쇼핑왕 루이' 서인국, '역도요정 김복주' 이성경이 받았다.

시청자 3만 명이 뽑은 올해의 드라마 상은 'W'에게 돌아갔다. MBC는 '올해의 드라마' 후보작 영상들을 재편집해 한 편의 드라마로 만들어 선보이기도 했다.

김국진과 유이가 진행한 이날 시상식에는 실제 부부나 연인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가화만사성' 김지호는 남편 김호진으로부터 황금연기상 트로피를 건네받았고, '가화만사성'을 통해 연인으로 발전한 이상우와 김소연은 함께 최우수연기상을 받았다.

다음은 그 외 수상자 명단.

▲ 올해의 작가상 = 송재정 ▲ 베스트커플상 = 이종석·한효주(W) ▲ 황금연기상 = 정준호(옥중화) 이휘향(결혼계약) 이필모(가화만사성) 김지호(가화만사성) 임세미(쇼핑왕 루이) 김의성(W) ▲ 신인상 = 조보아(몬스터) 남지현(쇼핑왕 루이) 류준열(운빨로맨스) 남주혁(역도요정 김복주) ▲ 아역상 = 정다빈(옥중화) 구건민(워킹맘 육아대디) ▲ 성우상 = 최수진

한류스타 이종석
한류스타 이종석

air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2/31 00: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