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 2공항 반대대책위, 인프라 확충 타당성 용역진 고발

송고시간2016-12-28 12:05


제주 2공항 반대대책위, 인프라 확충 타당성 용역진 고발

민원실 향하는 제2공항 반대위 관계자들
민원실 향하는 제2공항 반대위 관계자들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 제2공항 성산읍 반대대책위 관계자들이 28일 오전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진 고발장을 제출하기 위해 제주지검 민원실로 향하고 있다. 2016.12.28
jihopark@yna.co.kr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 제2공항 성산읍 반대대책위(이하 대책위)는 국토교통부가 의뢰한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을 수행한 김병종 항공대 교수 등 5명을 28일 제주지검에 고발했다.

대책위는 고발장에서 "김 교수 등 용역진이 용역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대상후보지 평가항목별 분석을 일부 조작·왜곡해 제출했다"며 "공항건설 사업 예정부지 선정 과정에 있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판단을 해야 할 정부기관의 업무를 방해했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용역진은 2단계 대상후보지 평가항목별 분석 중 '기상(연간 안개 발생일수) 항목에서 정석비행장의 연간 안개 발생일수 기상데이터를 정석비행장 측의 비공식 기상데이터를 인용한 뒤 성산기상대의 자료를 인용했다고 조작·제출했다"고도 주장했다.

대책위는 용역진이 국토교통부의 용역 과업지시서의 기준을 위반하고, 비공식 기상데이터를 공신력 있는 자료로 보이기 위해 '성산기상대'라고 조작했음이 분명하다며 업무방해 혐의에 대한 의법처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jiho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