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프로축구> 강원FC, 모든 홈경기 스키점프대 축구장에서 개최

프로축구경기 열리는 알펜시아 스키점핑타워 경기장
프로축구경기 열리는 알펜시아 스키점핑타워 경기장(강원도개발공사=연합뉴스]
프로축구경기 열리는 알펜시아 스키점핑타워 경기장
프로축구경기 열리는 알펜시아 스키점핑타워 경기장(강원도개발공사=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으로 승격한 강원FC가 내년 시즌 모든 홈 경기를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핑 타워 축구장에서 열기로 했다.

강원은 23일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핑 타워 축구장은 해발 700m의 대관령에 있어 한여름에도 평균기온이 21.9도 정도다"라며 "축구를 하기엔 최적의 장소다. 모든 경기를 평창에서 개최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핑 타워 축구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키점프대 착지공간을 활용해 만든 신개념 운동장이다.

지난 3월 강원FC 대표로 부임한 조태룡 대표가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핑 타워를 방문한 자리에서 아이디어를 냈다.

강원구단은 스키점프대 사후 활용 방안에 골머리를 앓던 운영주체 강원도개발공사와 손잡고 1만석 규모의 이색적인 축구장을 만들었다.

강릉종합운동장을 홈구장으로 쓰던 강원은 지난 8월 K리그 챌린지 경기를 이곳에서 치렀다.

K리그 클래식에 승격한 강원은 아예 홈구장을 평창으로 옮겨 전 경기를 치르기로 했다.

구단은 "스키점프대와 폭포, LED 조명, 올림픽 음향 시설 등 최고의 경기 관람 시설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 홈 팬에게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핑 타워는 쾌적한 환경과 시원한 주변 경관이 일품이지만,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강원은 "셔틀버스를 늘려 교통 문제를 해결하고, 축구장 시설도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은 이날 시즌권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구단은 "경기의 중요도, 상대 팀, 좌석에 따라 각기 다른 가격을 책정했다"라면서 "홈 경기 티켓 가격은 9천원부터 5만원까지 다양하다"라고 설명했다.

도민 주주는 절반 가격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고, 사전 등록으로 시즌권을 구매한 팬들은 70%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사전 등록 기간은 23일부터 내년 6일까지다. 사전 등록은 웹페이지(https://goo.gl/forms/F8RLf7M0T2KI8Ght1)를 통해 할 수 있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2/23 08:0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