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속도로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4곳 이달 개통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고속도로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4개소가 이달 중 차례로 개통한다고 한국도로공사가 19일 밝혔다.

20일 오후 5시에는 중부고속도로 삼성 나들목이, 21일 오후 2시에는 중부내륙고속도로 남양평 나들목과 영동고속도로 동둔내 나들목이 연달아 길을 연다.

이어 26일 오후 5시에는 경부고속도로 옥산 나들목이 개통할 예정이다.

개통 예정인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은 적재중량 4.5t 미만의 하이패스 장착 차량만 이용할 수 있는 간이 나들목으로, 휴게소와 졸음쉼터를 통과해 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하다.

중부고속도로 삼성 하이패스 나들목은 음성휴게소를 통해 양방향(하남·통영) 진·출입이 가능하며 이동 거리를 약 6㎞ 단축해 음성군 삼성면, 음성 하이텍산업단지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부내륙고속도로 남양평 하이패스 나들목은 양평휴게소를 이용해 양방향(양평·내서)으로 진·출입할 수 있고 약 10㎞의 이동 거리 단축 효과가 예상된다.

영동고속도로 동둔내 하이패스 나들목은 인천방향 진출만 가능하며 상습 정체구간에 설치돼 우회 노선 기능을 할 것으로 보인다.

경부고속도로 옥산 하이패스 나들목은 우선 서울방향 진출입로만 개통한다. 부산방향 진출입로는 내년 6월 개방할 예정이다.

도로공사는 내년에 북현풍, 유천, 이천, 속리산 등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4개소를 추가로 개통하며 현재 설계 중인 4개소(범서, 북구미, 충주, 임고)도 차례로 개통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속도로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4곳 이달 개통 - 1
고속도로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4곳 이달 개통 - 2
고속도로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4곳 이달 개통 - 3
고속도로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4곳 이달 개통 - 4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2/19 10: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