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독도 사랑"…3D 애니메이션 '독도수비대 강치' 제작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경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은 독도 역사와 의미를 담아 독도 사랑을 전하는 3D 애니메이션 '독도수비대 강치'를 제작해 일반에 공개한다.

이 애니메이션은 해양수산부와 경북도가 기획하고 경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과 ㈜픽셀플레넷이 만들었다.

오는 19일 경북도청 대공연장을 시작으로 22일 대구 메가박스 칠성점, 23일 안동 CGV에서 무료 시사회를 한다.

독도수비대 강치
독도수비대 강치(안동=연합뉴스)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독도수비대 강치' 포스터. 2016.12.18 [경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연합뉴스]
haru@yna.co.kr

애니메이션은 강치와 친구들이 악당에게서 독도를 구하는 이야기다.

독도 역사와 의미를 유쾌하게 표현해 독도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자기 과거를 모르고 서커스 단원으로 살아가던 강치와 친구들이 '불타는 얼음'을 차지하기 위해 독도를 침략한 악당을 물리치고 평화를 되찾는다는 줄거리다.

'강치 후예', '독도수비대가 된 강치 되찾은 기억', '지도를 연 목걸이', '불타는 얼음', '모두 힘으로 지켜낸 독도' 5편으로 편당 10분 내외 분량이다.

독도 교육 시리즈 부록 영상도 제작했다.

추광호 감독은 "독도 지형과 바닷속 환경 표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어린이들이 독도를 알아가는 계기가 되고 독도 홍보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준한 경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원장은 "강치와 친구들이 악당을 물리치는 활약을 보면서 독도 역사, 환경, 바닷속 생태계 등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며 "시사회가 끝나고 지상파 방송에서 방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har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2/18 08: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