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프로축구> 서울 이랜드, 아르헨티나 미드필더 파블로 영입(종합)

베테랑 미드필더 김태수도 함께 영입
파블로(중앙) [서울 이랜드 제공=연합뉴스]
파블로(중앙) [서울 이랜드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고일환 기자 = 1부 승격에 도전하는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 서울 이랜드가 아르헨티나 1부리그 출신 공격형 미드필더를 영입했다.

서울 이랜드는 15일 아르헨티나 리그에서 200경기 이상을 소화한 파블로 루이스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파블로는 이달 말 입국해 1월 전지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서울 이랜드는 기술과 스피드를 갖춘 파블로에게 돌파와 패스 플레이를 통해 상대의 수비를 무너뜨리는 역할을 맡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건하 감독은 "파블로가 적극적이고 과감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것"이라며 "전지훈련을 처음부터 함께 하면 한국에서의 적응과 동료들과의 팀워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블로는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리그 중 하나인 아르헨티나 리그에서 잔뼈가 굵은 만큼 서울 이랜드 승격에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부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서울 이랜드는 K리그에서 13시즌 동안 304경기에 출전한 베테랑 미드필더 김태수도 영입했다.

2004년 전남 드래곤즈에서 데뷔한 김태수는 올 시즌 인천 유나이티드에서 23경기를 뛰며 클래식 잔류에 공헌했다.

김태수는 간결한 볼 터치와 빠른 패스, 움직임을 통해 경기를 조율하고 공수의 무게중심을 잡는 데 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태수는 "서울 이랜드 팬들이 염원하는 승격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om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9/21 15: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