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함양군 "군고구마·동치미 먹으며 추억여행 즐기세요"

송고시간2016-12-10 07:00


함양군 "군고구마·동치미 먹으며 추억여행 즐기세요"

'황금산삼을 찾아라' [연합뉴스 자료사진]
'황금산삼을 찾아라'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 7월 29일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 일대에서 '천년 생명의 숲 살아있는 삶, 함양산삼!'을 주제로 개막한 제13회 함양산삼축제에서 관광객들이 '황금산삼 찾기' 체험을 하고 있다.

(함양=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오는 17일 기획여행 '군고구마·동치미 투어' 참가 희망자 최대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군이 지난 6월부터 매달 2·4번째 주 토요일 연 '2016 함양시티투어' 마지막 일정이다.

군고구마·동치미 투어는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천 년의 숲 함양 상림공원에서 출발한다.

'좌 안동 우 함양'이라 불릴 만큼 선비의 기품이 살아있는 마을인 개평 한옥마을을 거쳐, 지리산을 안고 있는 휴천면 송전마을에서 군고구마를 구워 먹고, 동치미와 함께 가마솥 밥도 맛볼 수 있다.

함양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리산 둘레길 금계마을~용유담 구간을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여유롭게 걸을 수 있다.

여행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1인당 가마솥밥 식비 8천원만 준비하면 된다.

군고구마와 동치미는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 희망자는 함양군 문화관광과 (☎055-960-5163) 전화나, 함양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시티투어로 개평 한옥마을에서 500년 전통의 솔송주를 빚어보고 두레마을에서 머루와인을 마실 수 있는 '전통주 투어'를 했다.

그라운드 골프와 승마체험을 해볼 수 있는 '스포츠투어', 가을 단풍관광객을 위한 '천년의 향기·단풍 투어'도 인기를 끌었다.

shch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