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ICT 융복합 산업 발전을 위한 '2016 K-ICT 대상' 성료

ICT 융복합 산업 발전을 위한 '2016 K-ICT 대상' 성료 - 1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은 '2016 K-ICT 대상'이 지난 1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 103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8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햐고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 주관하는 '2016 K-ICT 대상'은 ICT 산업계의 사기 진작 및 적극적 활동을 유도하여 ICT 융복합 산업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ICT 문화 확산을 통해 ICT가 창조경제의 중심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5G, 지능정보, 스마트디바이스, 디지털콘텐츠 등 4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으며, 민간과 학계, 유관기관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철저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8개 기업의 부문별 대상과 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부문별 대상으로 5G 부문에는 한국 5G 시스템의 초기 형상을 구현하고 시범서비스에 필요한 주요 기술을 개발한 '에스넷시스템즈㈜', 지능정보 부문은 지능정보기반 솔루션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와이즈넛㈜', 스마트디바이스 부문에는 디바이스 결합을 통해 GoTouch(모바일 전자칠판 솔루션)를 선보인 '㈜애니렉티브', 디지털콘텐츠 부문 대상은 세계 최초 'VR Gun shooting Game'을 개발한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5G 부문에 '㈜에치에프알', 지능정보 부문에 '㈜코난테크놀로지', 스마트디바이스 부문에 ㈜라온텍, 디지털콘텐츠 부문에 ㈜인디고엔터테인먼트 등 4곳의 기업이 선정돼 그동안의 성과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 기업에는 서울 시내 중앙차로 버스정류장 쉘터광고 등 옥외광고 지원, K-ICT 대상 유튜브 및 대연합 페이스북을 통한 SNS 홍보, 'ICT 페스티벌' 참여를 통한 ICT 기술 사업화 판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에 제공된다.

주최 측은 "이번 'K-ICT 대상'을 통해 ICT 중소·벤처·중견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ICT가 국가 산업과 국가경쟁력 강화,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2/08 17: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