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참전용사 기부' 제1야전군, 최초 '아너 커뮤니티' 선정

(원주=연합뉴스) 류일형 기자 = 6·25전쟁 참전용사를 지원하는 'FROKA(육군 제1야전군사령부) 호국영웅 희망기금 모금 운동'을 벌여온 육군 제1야전군사령부가 연간 3억 원 이상을 기부한 기관·단체에 수여하는 '아너 커뮤니티(Honor Community)' 제1호에 선정됐다.

'참전용사 기부' 제1야전군, 최초 '아너 커뮤니티' 선정 - 1

육군 제1야전군사령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 커뮤니티 제1호로 선정돼 7일 강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송정부 회장으로부터 기념 현판을 전달받았다.

이번에 처음으로 제정된 아너 커뮤니티는 기존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선정하는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의 확장된 개념으로, 연간 3억 원 이상을 기부한 기관·단체에 수여하는 것이다.

제1야전군은 그동안 추진해온 'FROKA 꿈 프로젝트' 기금이 5억 원을 넘어서면서 아너 커뮤니티 1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월 1천 원 씩 4만 명의 장병이 정기적으로 기부해 일명 '천사운동'으로 불리는 'FROKA 꿈 프로젝트'는 강원도에 거주하는 6·25전쟁 참전용사와 보훈단체의 생계비·의료비·주거비 등을 지원하는 '호국영웅 희망기금 모금 운동'과 부대원 중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장병들을 특별지원하기 위한 '전우사랑 희망기금 모금운동', 장병 개개인의 꿈을 이루기 위한 '꿈통장(꿈을 품은 통일대 장병)프로젝트'다.

장병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기부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강원도와 원주시 등 지자체의 후원은 물론 한미연합사령관과 미8군 사령관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동참하고 있다.

제1야전군은 강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맺어 기금을 투명하게 집행하고 있다.

'호국영웅 희망기금'은 11월 말 현재까지 총 225명의 6·25 참전용사에게 생활비와 의료서비스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전우사랑 희망기금'은 112명의 용사에게 전역할 때까지 매월 20만 원을 지원해주고 있다.

'FROKA 희망기금(호국영웅+전우사랑 기금)'은 지난 6월부터 지금까지 약 2억여 원이 전달됐고, 모금액은 1년여 만에 5억 원을 돌파했다.

ryu62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2/07 15: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