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소식> UNIST 교직원 사학진흥재단 수기공모 금상

송고시간2016-12-04 10:56

(울산=연합뉴스) UNIST(울산과학기술원)는 생활지원팀 조재성(41)씨가 한국사학진흥재단(KEPP)의 교육연수 수기공모전에서 1등인 '금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조씨는 생활지원팀에서 추진 중인 RA(Residential Advisor) 프로그램의 운영 과정과 성과를 수기에 담았다.

RA 프로그램은 기숙사를 인성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생활 멘토링, 어울림 활동, 봉사활동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으로 이번 학기에 학생 18명이 성금을 모아 소외계층을 위한 가정용 소화기 10대 기부했고, 다른 학생 28명은 기부시장을 열어 수익금 49만4천원을 수재민 돕기에 기부했다.

울산대, 전파분야 논문공모전서 수상

(울산=연합뉴스) 울산대학교는 제15회 전파분야 대학생 논문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한국전파학회가 공동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전파기술 및 ICT(정보통신기술) 융합분야의 자유 주제로 열렸다.

울산대 자동차조선 전자융합기술 사업단 소속 조영대(석사과정)씨는 여러 개의 위치 조절이 가능한 안테나로 자기공명영상장치(MRI) 효율을 극대화해 선명한 뇌 영상을 얻는 방법을 제시한 논문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상은 인공심장박동기에 사용되는 삽입형 안테나를 무선으로 제어하고 에너지를 지속해서 제공하는 방법을 제시한 다스 루팜(Das Rupam·박사과정)씨에게 돌아갔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