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北 김정은, 태국 새 국왕 와치랄롱꼰에 축전

송고시간2016-12-03 00:29


北 김정은, 태국 새 국왕 와치랄롱꼰에 축전

北김정은, 포사격훈련 지도
北김정은, 포사격훈련 지도

北김정은, 포사격훈련 지도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유엔 안보리의 새 대북제재 결의 채택 직후 백령도·연평도와 서울 등을 겨냥한 북한군의 포병 타격훈련을 지도했다고 노동신문이 2일 보도했다. 2016.12.2
<<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지난 2일 마하 와치랄롱꼰 태국 신임 국왕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와치랄롱꼰 태국 왕세자, 새 국왕에 즉위
와치랄롱꼰 태국 왕세자, 새 국왕에 즉위


(방콕 AP=연합뉴스) 지난 10월 서거한 푸미폰 아둔야뎃 전 태국 국왕의 유일한 아들인 마하 와치랄롱꼰(64) 왕세자가 1일(현지시간) 새 국왕에 즉위했다. 사진은 와치랄롱꼰 왕세자가 이날 방콕에서 국왕 수락 연설을 통해 "모든 태국 국민을 위해 선왕의 유지를 받들겠다"고 선언하는 모습.
ymarshal@yna.co.kr

김정은 위원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우리 두 나라 사이의 친선협조 관계가 계속 좋게 발전하리라고 확신한다"며 "나라의 안전과 부강번영을 위한 고귀한 사업에서 성과가 있을 것을 충심으로 축원한다"고 말했다고 중앙통신은 전했다.

앞서 지난 10월 서거한 푸미폰 아둔야뎃 전(前) 국왕의 유일한 아들인 와치랄롱꼰 국왕은 지난 1일(현지시각) 234년의 역사를 가진 짜끄리 왕조의 10번째 왕(라마 10세)이 됐다.

redfla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