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16년 전국보육인대회 개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16년 전국보육인대회 개최 - 1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ㆍ이하 '한어총')는 오는 5일 오후 1시부터 렛츠런파크서울 럭키빌딩 6층 컨벤션홀에서 '아이들과 보육인이 행복한 나라, 희망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2016 전국보육인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경기도 과천시의 후원을 받아 한어총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여야 국회의원, 전국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보건복지부 관계자, 지방자치단체공무원, 보육관련 전문가 및 단체 등 약 3천500여 명이 참석해 보육 사업 분야 유공자를 격려하고 보육발전과 보육인의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보육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적극 노력해온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지방자치단체, 보육담당공무원 등 보육사업분야 유공자에 대한 국민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 정부포상이 수여된다.

또한 보육 발전에 대한 공로로 시·도 공무원에 대한 감사패 수여가 진행되며, 이어서 2016년 어린이집 안전사고예방과 안심보육환경 콘테스트 보건복지부장관상이 시상될 예정이다.

정광진 회장은 "대한민국 보육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정부와 정치권, 기관, 학계 그리고 보육인들이 하나가 되길 희망하며, 그동안 보육현장에서 힘써 온 보육인들에게 위로와 새로운 다짐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국보육인대회는 전국 보육인들이 1년에 한 번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매년 개최되며 지난해는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최됐다.(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2/01 10: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