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北, 류미영 천도교청우당 중앙위원장 장례식…김정은 불참


北, 류미영 천도교청우당 중앙위원장 장례식…김정은 불참

평양에서 열린 北천도교청우당 중앙위원장 장례식
평양에서 열린 北천도교청우당 중앙위원장 장례식(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25일 평양에서 류미영 북한 천도교청우당 중앙위원장 장례식이 열리고 있다. 2016.11.25
<<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곽명일 기자 = 지난 23일 사망한 류미영 북한 천도교청우당 중앙위원장의 장례식이 25일 평양에서 사회장으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이날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이며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인 천도교청우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류미영의 장의식(장례식)이 25일 평양에서 사회장으로 진행되였다"고 전했다.

장례식에는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과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김영대 사회민주당 중앙위원장 등 지도층과 종교계 지도자, 고인의 유가족이 참가했다.

하지만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은 장례식에 불참했다.

장의위원장인 양형섭 부위원장은 애도사에서 "류미영과 같은 명망 있는 녀성(여성) 정치활동가를 잃은 것은 참으로 커다란 손실로 된다"고 말했다.

고인은 평양 신미리 애국열사릉에 묻혔으며, 김정은 위원장의 명의 화환이 진정됐다.

고인의 유해는 1960년대 한국에서 외무부 장관과 서독 주재 대사를 지낸 남편 최덕신 묘에 합장됐다.

류미영 천도교청우당 중앙위원장이 폐암으로 투병 중 지난 23일 95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nkfutu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5 23:2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