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황총리 "AI 방역 철저…취약지역 선제적 조치해야"

경기도 방역대책 상황실 방문 "투명한 정보공개"
황총리 경기도 방역대책 상황실 방문
황총리 경기도 방역대책 상황실 방문(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황교안 국무총리(오른쪽)가 25일 경기도 의정부시의 경기도청 북부청사에 마련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대책 상황실을 찾아 AI 대응 상황을 점검한 후 근무자들과 악수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황교안 국무총리는 25일 경기도 의정부시의 경기도청 북부청사에 마련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대책 상황실을 찾아 AI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황 총리는 이 자리에서 "전국적으로 확산 양상을 보이고 있는 AI의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철저한 현장 방역과 선제적 조치를 신속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철새 서식지에 대해 특별 방역을 실시하고, AI가 발생하지 않은 지역이라도 가금 사육농가 밀집 지역과 각종 방역 취약지역에 대해서는 선제적이고 집중적인 방역관리를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황총리 경기도 방역대책 상황실 방문
황총리 경기도 방역대책 상황실 방문(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황교안 국무총리가 25일 경기도 의정부시의 경기도청 북부청사에 마련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대책 상황실을 찾아 AI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그러면서 "농림축산식품부, 국민안전처 등 관계 부처는 현장에서 긴급히 필요한 방역인력과 소독시설, 소독약 등을 적기에 지원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황 총리는 또 "방역 인력과 살처분 참여 인력 등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안전관리를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며 "투명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공개하고 국민에게 대응 상황을 충분히 설명해 불안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황총리 "AI 방역 철저…취약지역 선제적 조치해야" - 1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5 15: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