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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과일 공동브랜드 '상큼애(愛)' 론칭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전남지역에서 생산된 과일 공동브랜드 명칭이 '상큼애(愛)'로 정해졌다.

농협 전남지역본부 전남도는 지역에서 생산된 공동브랜드를 상큼애로 사용하기로 하고 25일부터 27일까지 농협광주유통센터, 수도권 농협유통센터에서 지역 과일 소비촉진행사와 공동브랜드 명칭 홍보행사를 한다.

전남 과일 공동브랜드 상큼애[자료사진]
전남 과일 공동브랜드 상큼애[자료사진]

공동선별, 공동출하로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맛과 당도가 뛰어난 특·상품의 프리미엄 상품에만 공동브랜드를 사용한다. 모든 상품에는 표준포장재가 사용된다.

상큼애(愛)는 보기에 좋고, 맛도 향기로우며 시원함을 의미한다.

또한 상큼애(愛)에 담긴 각 글자의 뜻은 최고의 맛과 품질만을 위한 '상'(上· PREMIUM]), 남도 농업인이 넉넉하고 큼직한 정성 '큼'(大· BIG),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두에게 사랑받는 ‘애’(愛· LOVE)를 나타낸다.

상큼애(愛)를 이미지화한 로고는 후덕한 남도 농업인이 지켜가는 건강한 산과 들, 건강한 바다를 나타내며 전체적인 형상은 건강한 입술로 표현했다.

농협 전남본부 등은 지난 7월 전국적인 브랜드 네이밍 온라인 공모에 응모한 3천여건을 전문가 의견과 소비자현장 조사를 거쳐 공동브랜드 명칭을 선정했다.

shch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5 14:55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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