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티유브이 라인란드, 우진산전 상하식 분기기에 SIL4 인증 수여

지난 18일 티유브이라인란드 코리아 카스텐 리네만 대표이사가 ㈜우진산전 김상용 부회장에게 SIL4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지난 18일 티유브이라인란드 코리아 카스텐 리네만 대표이사가 ㈜우진산전 김상용 부회장에게 SIL4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 국제 시험 인증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 Korea·대표 카스텐 리네만)는 ㈜우진산전(대표 김영창)이 개발한 고무차륜식 경량전철용 상하식 분기기에 대해 SIL 4 인증을 수여했다고 25일 밝혔다.

SIL(안전무결성등급)은 시스템 또는 부품에 포함된 안전기능의 고장확률에 따라 결정되는 등급으로서 SIL 1부터 SIL 4까지 4단계로 구분되며, SIL 4는 그중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성 등급이다.

티유브이 라인란드로부터 인증받은 상하식 분기기는 기존의 수평식 분기기보다 설치면적을 대폭 감소시킴으로써 건설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우진산전이 공급하는 고무차륜식 경량전철 시스템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SIL 4 인증을 위해 위험도 평가는 물론 설계부터 시험까지 모든 요구조건에 대한 단계별 검증을 하였으며, 50만 회의 내구성 시험을 통해 신뢰성을 입증했다.

우진산전의 김상용 부회장은 "고무차륜식 경량전철용 상하식 분기기가 세계적인 시험 인증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로부터 SIL 4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기쁘다"며, "상하식 분기기의 신뢰성과 안전성이 국제적으로 인정됨에 따라 국내외 경량전철 사업에 확대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카스텐 리네만 대표이사는 "티유브이 라인란드의 풍부한 경험과 철도기술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국내 철도부품 제조사가 국제 규격에서 요구하는 품질, 신뢰성, 안전성 등 엄격한 요구조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유럽연합 법령(EC Directive)에 따라 철도시스템 및 부품에 대한 TSI 인증기관으로 지정돼 있으며, 독일 철도인증기구(EBC) 및 독일철도청(DB)으로부터 철도 형식승인에 관한 업무를 위임받아 수행하고 있다.

철도차량 및 부품, 신호와 전력, 철도운영 등 관련 분야의 시험 및 EC 적합성 평가, RAMS, IRIS 인증을 비롯한 다양한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 공인 시험소이자 인증기관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5 13:5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