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개막…공연·경연·전시 '풍성'

송고시간2016-11-25 12:30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2016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가 25일 이틀간 일정으로 개막했다.

개막행사에서는 탐라중 오케스트라와 소프라노 현선경, 한라초 합창단이 준비한 공연, 한림초의 치어리딩, 제주영송학교 수화공연, 창작무용 초청공연 '꿈은 꽃으로 피고' 등이 펼쳐졌다.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개막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개막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25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열린 제주도교육청 주최 2016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개막공연에서 탐라중 오케스트라와 한라초 합창단, 소프라노 현선경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2016.11.25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학생문화원이 주관하는 이 축제는 '축제로 물들고, 감동으로 하나 되다'를 주제로 학생문화원과 청소년의 거리, 제주동여중 일대에서 진행된다.

축제에서는 각 학교 오케스트라, 그룹사운드, 합창단, 음악 동아리 등이 준비한 다양한 공연과 창작무용, 발레, 비보이, 판소리, 한국무용, 댄스스포츠 등 초청공연이 펼쳐져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동요, 가요, 음악, 그룹사운드, 댄스, 미술·만화 실기대회와 문예 백일장 등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는 경연도 펼쳐진다.

프로 못지않은 치어리딩 실력
프로 못지않은 치어리딩 실력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25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열린 제주도교육청 주최 2016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개막공연에서 한림초 학생들이 치어리딩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2016.11.25
atoz@yna.co.kr

학생문화원 전시실에는 미술, 서예, 시화, 사진 작품 등이 전시된다.

학생문화원 광장과 청소년의 거리 일대에서는 문화예술, 창의과학, 안전체험 등 각종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석문 제주교육감은 "제주교육은 문예체 동아리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건강을 키우고 있다"며 "미래를 살아가는 힘이 될 아이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건강을 이번 축제에서 직접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atoz@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