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가평서 남프랑스의 겨울밤거리 걸어보세요"

쁘띠프랑스, 내년 2월 28일까지 '어린왕자 별빛축제'

(가평=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국내 유일의 프랑스 문화마을인 경기도 가평의 '쁘띠프랑스'가 LED 조명을 활용해 겨울밤의 추억을 선사할 축제를 연다.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

쁘띠프랑스는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제3회 어린왕자 별빛축제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프랑스 남부의 몽펠리에(Montpellier) 거리를 본떠 마을 곳곳에 전구와 LED 조명을 설치했다.

축제기간 폐장시간이 평소 오후 6시에서 오후 9시로 3시간 늦춰져 파스텔톤의 건물 사이를 화려하게 수놓은 조명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어린왕자가 살던 소행성 같은 둥근 구조물에 30m짜리 빛 터널과 야외원형극장 공중에 걸린 별 모양의 대형 그물 조명 등이 눈길을 끈다.

특히 야외광장에서는 LED가 음악에 반응하며 자동으로 색이 바뀌는 등 조명 쇼를 즐길 수 있다.

멀티전시관 내부에는 벽난로와 가구, 화사한 조명 등을 설치해 전통 프랑스 가옥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2층으로 올라가면 밤하늘을 수놓은 별과 청평호 등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몽블랑 익스프레스
몽블랑 익스프레스

프랑스 알자스 지방의 전통 건축 양식으로 최근 신축된 '몽블랑 익스프레스'(Montblanc Express)에서는 유럽 최고의 산맥과 작은 마을 아래로 지나가는 모형 기차와 자동차를 만날 수 있다.

이밖에 축제 기간 거리의 악사가 아코디언과 클래식 기타로 올드팝과 영화·드라마 OST를 들려주고 마리오네트 인형의 댄스 퍼포먼스, 오르골 시연, 인형극, 마술쇼 등도 공연한다.

k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6 08:3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