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타이어, 세계 최대 튜닝카 전시회 참가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한국타이어[161390]는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독일 에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튜닝 및 모터스포츠 박람회 '2016 에센 모터쇼'(Essen Motor Show)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모터쇼에서 초고성능 타이어(UHPT) '벤투스 S1 에보(Ventus S1 Evo)' 시리즈를 비롯해 레이싱 전용 타이어 '벤투스 레이스(Ventus Race)'와 '뉴 오펠 GT 콘셉트 카'에 장착된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를 선보인다.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는 독일 최대 자동차 잡지 중 하나인 '아우토빌트'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2년 연속 우수(Outstanding)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톱 티어(Top Tier) 기술력을 입증한 제품이다.

뉴 오펠 GT 콘셉트 카에 장착된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의 하이테크 기술력과 오펠의 미래지향적 콘셉트 카가 결합돼 시너지를 내기 위한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타이어는 검은 색이라는 통념을 깨고 GT 콘셉트카의 포인트 컬러인 레드가 전륜 타이어에 적용됐다.

뉴 오펠 GT 콘셉트카 콘셉트 타이어
뉴 오펠 GT 콘셉트카 콘셉트 타이어[한국타이어 제공=연합뉴스]

한편, 올해로 49회째를 맞은 '에센 모터쇼'는 1968년부터 매년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의 튜닝카 전시회로, 독창적인 콘셉트카를 비롯해 튜닝카, 레이싱카 등 다양한 상상력이 가미된 자동차들이 전시된다. 매년 3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작년에는 18개국에서 560여개의 출품사가 참가했다.

에센 모터쇼의 한국타이어 전시관
에센 모터쇼의 한국타이어 전시관[한국타이어 제공=연합뉴스]

yjkim8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5 10: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