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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핑크라이트 캠페인, 광고대상 3개 부문 수상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임산부에게 대중교통 좌석을 양보하는 부산시의 '핑크라이트 캠페인'이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에 대상 등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임산부석 양보하세요' 핑크라이트 캠페인
'임산부석 양보하세요' 핑크라이트 캠페인

부산시는 최근 열린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핑크라이트 캠페인이 옥외부문 대상, 디자인 부문 금강, 프로모션 부문 동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핑크라이트 캠페인은 임산부가 미리 발급받은 열쇠고리 모양의 무선신호기를 소지하고 부산-김해경전철을 타면 임산부 배려좌석의 핑크라이트가 신호를 감지해 깜빡이며 자리 양보를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참신한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으로 외국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지난 5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에서 파이널 리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4 15:01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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